[과일]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달콤한 바나나의 효능 :: 사다사다의 행복한 블로그

 

[과일]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달콤한 바나나의 효능

 

바나나는 알칼리성 식품인데요
칼륨과 비타민C, 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감이 부드럽고 달달해서 자주 사 먹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바나나는 그냥 먹기도 하고 샐러드에 썰어 넣어서
먹고 말려서 건바나나로도 먹고 과자 재료가 되기
도 하며 식초로 만들어서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비타민 A와 비타민C가 풍부하며
탄수화물이 25%입니다.

 

100g당 92칼로리의 열량이라고 하네요

 

바나나는 제철이 따로 없고 연중 계속이라고 합니다.

바나나는 포만감을 채우기 좋은 과일인데요
다른 과일보다 칼로리는 높지만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바나나 효능*


바나나에는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줘서 화장실을 잘
못 가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하지만 과하면 뭐든 안 좋다고 하죠
지나치게 많이 먹을 경우에 변비를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하니 하루에 1~3개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또 바나나의 칼륨 성분이 몸속의 나트륨을 배출시켜
줘서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줄 때 도움이
됩니다.

 

트립토판이라는 성분도 있는데요


바나나를 먹으면 우울증 완화에 좋은 이유가 이 성분이
우울한 느낌을 사라지게 하고 행복한 기분을 주기 때문입니다.

 

 

잠을 못 잘 때도 좋다고 알려져 있어서 잠이 안 올 때
바나나를 먹으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최근 소속사를 옮긴 전소미씨가 바나나 다이어트를
소개했는데요 아침과 점심, 저녁 끼니마다 물과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으로 식사를 마쳤다고 합니다.

 

바나나 보관방법은 변색이 되기 쉬운 과일이기 때문에
신문지에 써서 실온 보관을 하거나 껍질을 까서 썰어둔
바나나를 반찬통 같은 곳에 담아서 냉동실에 넣어두고
얼려 먹으면 좋습니다.

 

또 랩에 하나하나 싸서 보관하면 기간을 좀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 Recent posts